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코피를 멈추게 지혈하는 방법

Posted by 행복의 숲
2018. 2. 24. 18:53 유용한 생활 정보/건강정보
반응형

아 요새 이제 막바지 추위가 계속되네요

곧 3월달인데요

3월달이 되고 나면 꽃샘추위를 지나면 낮엔 정말로 따뜻해 질것 같습니다

제가 일하는 환경이 건조한 곳이다 보니

코딱지와 인후건조증이 장난이 아니라는 사실이 ㅠㅠ...........

그런데 같이 일하는 친구나 저나

코피가 그렇게 나더군요

이래서 일하는 환경이 중요하다는것 같습니다.


어쨋던 그 덕에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코피를 멈추게 지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코피를 멈추게 지혈하는 방법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1)고혈압


혈압높은 분들이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아요

혈압이 높다는건 혈관에 압력이 세게 가해진다는 이야기 인데요

그렇게 되면 아무래도 혈관이 터질 확률이 높아 지겠죠?


물론 코피 뿐만아니라 심장혈관과 뇌혈관도 조심해야 하지만은 모든 

혈관부분을 조심해야 합니다.


2)주위환경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주위환경이 참 중요한데요

주위환경이 굉장히 건조하고 더운곳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당연히 코피가 자주 날수 있습니다.

그럴땐 가습기를 틀어주거나 물을 많이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3)코자극


평소에 코를 자극하는 습관을 가진분들이 계신데요

저는 먼지와 뜨거운열기 그리고 건조한 환경에서 일하다 보니 

코가 막히는경우가 많다 보니 코를 파는 경우가 많게 되었습니다 (ㅠㅠ 숨쉬기가 힘들 정도 입니다)

그러다 보니 습관이 되었고 파지 않더라도 코를 계속 만지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러다 보니 코 안팎으로 자극을 하게 되어서 코가 헐게 되거나 코피가 자주 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4)스트레스


스트레스에 관한 이야기는 별로 안하고 싶고 안하려 했는데요

하게 되는 이유는요 

제가 한의학에 관심이 있다보니 이야기를 하게 되네요

한의학에서 간은 화를 내는것과 관계가 있거든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화를 내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고혈압과도 관계가 있어요

어쨋던 여러 복합적인 이유로 스트레스도 코피가 나는 원인중에 하나가 될수가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와 코피를 멈추게 지혈하는 방법


코피를 멈추게 지혈하는 방법


방법1)


코피가 낫을때 대부분 코를 뒤로 젖히는데요 그러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코피를 앞으로 흘려보내야 하고요 적당히 흘려보낸후에 

거즈나 솜으로 코를 막아 지혈을 해주는게 올바른 방법이라고 합니다


방법2)


코피가 일시적이 아니라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에는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고 여기에 정종을 약간 넣고 따뜻하게 데워 하루에 반잔씩 마시면 좋아요

무는 지혈작용도 하기 때문에 코피가 날 때 무즙을 코에 직접 몇방울 넣어주면 지혈에 아주 도움이 된답니다



여러분들은 건조한 이 겨울 코피 없이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모두의 성공적인 삶을 지향하는 CEO서점

▶오늘의 명언◀


고귀하게 태어나는것 보다

고귀하게 기억되는 편이 낫다.


-존 러스킨-

  정보를 공유하려는 ceo서점을 위해 

공감하기를 눌러주세요

ceo서점을 짱구 춤추게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