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의 단어나 생각을 간단하게 정의 내릴수 있어야 성공할수 있다.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12. 9. 16:33 나의 장사 이야기-일기
반응형

전편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창업이나 성공을 위해서는 

계획성과 성실성 방향성을 이야기 했었다.

▶창업을 위해 또는 성공을 위해 필요한 조건◀(궁금하시면 클릭)


큰 틀에서는 위의 3가지가 필요하지만은 앞으로 디테일하게 

작은 몇가지 소소한 것들에 대해서 언급할 예정이다.


그중에 하나인 바로 생각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하기위한 정의 라는 과정이다.


대부분의 성공학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또는 책을 본다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라

그다음 글로써 적어라

글로 적은 목록을 잘 보이는곳에 붙여라 


이3가지를 자주 언급하고 공통적으로 이야기를 한다.


물론 이것들이 틀린것 같지도 않고(글쓴이가 경험해본바로는...)

사실인듯 하기도 한데.....

문제는 더욱더 발전 시킬수 있는 방법은

바로 내가 생각하는 목표 또는 사상 또는 생각을 구체적으로 정의를 내릴줄 알아야

내 머리속으로 체계화와 구체적 그리고 논리적으로 정리가 되며

중요한것은 그렇게 디테일해야 목적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것같다는것이다.


생각을 해보자

일년중 연초에 계획을 세우면서 제일 많이 하는것이

나는 xx을 할거야 나는 xx을 안할거야 인데

xx=담배 또는 음주 또는 독서 또는 운동 또는 다이어트 등이 있을것이다.


그런데 그냥 이렇게 안할거야 할거야 보다

나는 어디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것이고

몇일마다 할건지 하루에 몇시간을 할것인지

식단은 어떻게 할것인지.

등등을 디테일 하게 정해야 한다.


여기까지는 그간 알던 목표설정과 글로 적고 

잘 보이는곳에 걸어두기 위해 적는 내용들이다.


그런데 여기서 정의 라는 과정을 덧붙이자면

내가 왜 운동을 해야 하는가?

운동이란것이 꼭 헬스장에서 해야하는가?

어떤범위까지를 운동으로 볼것인가?

를 생각해 둔다면


더 오래동안 운동을 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꼭 헬스장에서만 하는 운동이 운동인가?

운동장을 걷거나 운동장에서 턱걸이를 하거나

수영장을 가거나

복싱을 배우거나 

운동에는 수만 수백가지가 있을수 있으며

같은 헬스를 하더라도 헬스에서 같은 동작을 하더라도 수십가지로 응용이 가능하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끔 구체적으로 실현 현실 가능하게 하는것이 

바로 정의를 내리는 과정이 아닌가 싶다.


자 생활하는 데 있어서 많은 것들이 있을것이다.

Ceo서점 또한 여러가지로 연습할것이다.


부모님이란 무엇인가?

형제란 무엇인가?

역사란 무엇인가?

반려동물이란 무엇인가?

공부란 무엇인가?

돈을 얼마나 벌것인가?

많이 번다는 기준이 얼마가 되는것이 아니라

(ex-내가 먹고싶은것을 먹고 입고싶은것을 입고 자고싶은시간대 자고도

생활이 유지되고 통장에 얼마가 남아야 많이 버는것이다) 


여러가지가 있다.

생각날때 마다 아니면 자신이 목표한것들에 대해서 해도 상관이 없다.

너무 디테일하면 복잡해지기만 하겠지만

딱 동기부여가 확실히 될만큼의 생활속 정의를 내리는 과정을 가지는것은 굉장히 큰힘이 되지 않을까 싶다.

모두의 성공적인 삶을 지향하는 CEO서점


오늘의 명언

교사는 촛불과 같아야 한다

스스로를 다하여 학생을 계발해야한다.

-루피니-

정보를 나누려 애쓰는 CEO서점을 위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CEO서점을 춤추게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