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코의 주식시장인 뉴욕의 월가는 왜 월가일까?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7. 23. 10:17 하루 5분으로 최고의 만담꾼 되기
반응형
세계 최고의 주식 시장인 뉴욕 월가


이월가는 문자 그대로 벽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오늘 날 월가의는 벽 같은 것은 전혀 눈에 띄지 않는다

그런데 왜 그런 이름이 붙여졌을까? 예전에는 그곳에 실제로 벽이 있었다고 한다

이 맨헤든 섬 남단의 뉴욕거리가 발전하기 시작 한 것은 1830년대 부터다


서부 개척이 활발히 이루어지던 시대 였다

당시는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뉴욕도 무법자나 원주민 들로부터 공격을 당할 염려가 있었다
그래서 거리를 지키고자 그 자리에 목책을 둘러치고 암스테르담이라는 이름의 요새를 만들엇다


그 목책이 바로 뉴욕의 주식시장 중심인 월가라는 명칭이 유래가 된 것이다
그런데 그 후 이런 빈틈없는 준비도 전혀 쓸모가 없게 되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그 거리를 공격 해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목책은 용도가 사라지게 된 것이다

그렇게 한동 방치되다가 마침내 완전히 철거 되고 말았다
그리고 이제 그 흔적으로 달랑 월가라는 이름만 남게 되었다

모두의 성공적인 삶을 지향하는 CEO서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