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고프면 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11. 4. 13:55 하루 5분으로 최고의 만담꾼 되기
반응형


배고픔을 참지 못하는 직장동료가 있다
맨날 배고파요 배고파요
ㅠㅠ
문득 이런생각이 든다
영화에서 배고프다는 표현으로 꼬르륵 소리를 많이 쓰는데
왜 배고프면 그런 소리가 날까?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자

제 아무리 우아하고 아름다운 미녀일지라도 배가 고프면 꼬르륵 소리가 나는것은 어쩔수 없다

그렇다고 해서 옆자리에 있는 연인이 갑자기 사랑이 식지는 않을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꼬르륵소리가 나는것에 대해서 부끄럽게 생각할것이다
잘못 알고 있남? ( -_-)

배에서 꼬르륵소리가 나는것을 부끄럽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이소리는 인간이 생명활동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배가 고프다는것은 혈중 당수치가 떨어졌다는것이다

그러므로 방치하게 되면 자칫 생명이 위태로울수도 있다

따라서 위는 뇌의 명령을 받아 기아수축 이라는 움직임 무브무브를 하게 된다

즉 빨리 밥줘 임마 라는 신호를 주는것이다

이러한 위장의 운동은 마침내 장에 까지 자연스레 전파된다

그과정에서 여기저기 고여있던 가스가 이동하게된다

그러면서 꼬르륵 꼬르륵 소리가 나는것이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것은 빨리 식사를 하시라...
그것이 건강을 지키는것이다

그리고 배고프면 예민해지는 남편을 아내들이여 구박하지 말자

그러한 반응은 건강하다는 증거이다
아픈것 보다 건강한 남편이 낫지 않은가?

오늘의 명언

꽃을 선물 받는다는것은 멋진일이다
다만 당신이 꽃향기를 맡을수 있는 동안에 해당되는 말이다

리너 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