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다 다리에 쥐가나는 이유는?특히 수영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12. 14. 13:47 하루 5분으로 최고의 만담꾼 되기
반응형
운동하다 쥐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특히나 수영을 하다가 종종 겪게되는 경련 ...쥐
특히 수영에 미숙한 사람에게지가 잘난다 왜 그럴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것은 호흡에 난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수영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이 특히 힘들어 하는 것이 호흡법이다

뭍에서 생활 하는 인간이 물속에서 헤엄치면서 호흡 하기는 당연히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수영을 하다가 숨이 가쁘면 자기도 모르게 물 밖으로 얼굴을 내밀고 급하게 숨을 들이키는 것이다

그러면 혈액 속에 탄산가스 양이 갑자기 줄어들게 된다

그럼으로써 근육의 움직임이 균형을 잃고 경련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경련.....쥐가 일어나는 과정이다

쥐가 나는 것을 피하려면 먼저 충분한 준비 체조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특히 근육이 늘어나는 순간을 가장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그에 대비한 운동을 철저히 해 둬야 하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는 수영호흡법에 능숙해지는 수밖에 없다

모두의 성공적인 삶을 지향하는 CEO서점


▶오늘의 명언◀

이기는것이 모든것은 아니지만

이기고자 하는 욕구는 모든것이다

-빈스롬바르디-

  정보를 공유하려는 ceo서점을 위해 

공감하기를 눌러주세요

ceo서점을 짱구 춤추게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