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존재하지 않을 금융상품 재형저축 가입시 고려사항

Posted by 행복의 숲
2015. 12. 26. 13:44 선배들의 성공이야기 /[명언]성공*시간의 법칙
반응형


안녕하세요 ceo서점입니다


이번달 해봤자 일주일 남짓 남았는데 이번년도도 

일주일 남짓 남았네요


이번달이 가면 앞으로 유일무이한 금융상품 

재형저축과 소장펀드도 역사속으로 빠이빠이네요




저번에도 언급했다 시피 

(맨밑의 마이너스 금리의 진실 재형저축을 꼭 해야하는 이유..링크 참조)


앞으로 유일무이할 금융상품 재형저축 가입시 

고려해야할 사항 몇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보수적인 금융성향을 가진 사람으로써 적금을 

굉장히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적금상품을 추천하며 제상황에 적금이 맞다고 

생각 됩니다 ㅎㅎ





재형저축을 가입하려고 저번주에 갔다가 다른곳에서는 알수 없는 이야기를 듣고서 


당황하여 이번주에나 가입을 하려고 미루고 왔습니다.


저를 당황케한 이유가 무엇이냐 하면


재형저축은 


고정금리(3.0%+가산금리) 상품과 

변동금리(3년 4.0+가산금리,나머지4년 변동금리)


가 있는데 


불입금한도가 한사람이 분기당 300만원 정도 됩니다.


그래서 저는 고정금리 재형저축상품 한개  변동금리 재형저축 한개 이렇게 가입을 하여서 

3년후 지켜보다가 금리 상황이 영 아니다 싶으면


변동금리 상품을 해지하여 고정금리 재형저축 상품의 불입한도를 늘리려고 하였는데


은행에서 상담을 하다 보니 한번 고정된 불입금 한도는 변동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런.....

제가 적금을 가입하는 목적은 

조금이라도 오랜 시간 돈을 모아서 (물상상승률을 떠나서) 

그돈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보려고 한건데..............


그리하여 결론을 내린것은

어차피 금리가 내려가는 것은 기정사실이니

그냥 7년 고정금리 3.5%로 하여서 한개 가입을 하려고 합니다


만약 두개를 가입하려고 하신분들이 계신다면 명심하세요


첫 개설시 불입한도를 설정하면 둘중하나를 해지하여도 불입한도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해 주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마이너스 금리의 진실 재형저축을 꼭해야하는 이유

CEO서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