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명물 에펠탑은 세워 지자마자 철거될 뻔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7. 14. 09:23 하루 5분으로 최고의 만담꾼 되기
반응형
프랑스의 명물 에펠탑은 세워 지자마자 철거될 뻔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파리의 가장 대표적인 상징으로 자리잡은 에펠탑 1889 년 파리 만국박람회를 위해 세워질 당시만 해도 하루 빨리 철거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철골을 그대로 드러낸 모습이 흉할뿐 아니라 파리의 풍경과도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에서였다

당시 파리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려면 에펠탑 꼭대기로 가야 한다라는 말이 유행하던 적이 있었다


사실 이것도 알고 보면 에펠탑을 안 봐도 되는 유일한 자리가 바로 에펠탑 꼭대기 였기 때문에 생겨난 우스갯소리에 지나지 않았다

게다가 당시의 여론 대로 이 철탑은 만국 박람회가 끝나는 즉시 철거될 운명이였다

위기에 처한 에펠탑의 목숨을 구한 것은 누구일까?


 그것은 다름 아닌 프랑스군대가 군사 통신용으로 이 탑을 사용하겠다고 하는 바람에 겨우 살아남을 수 있었다

이처럼 지금은 우아하고 근사하게 만 보이는 에펠탑도 지난 1세기동안 온갖 험담과 비방의 시달려야했다

사람이던 물건이던 명물은
온갖 비방과 비판을 받는 경우가 예나지금이나 많은 모양이다

모두의 성공을 지향하는 CEO서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