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짧은 전쟁은? 10분 만에 끝난...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7. 13. 13:56 하루 5분으로 최고의 만담꾼 되기
반응형
 역사상 가장 짧은 전쟁은? 10분 만에 끝난...


세계 역사상 가장 짧은 전쟁은 1896년 8 월 27 일 오전 9시 2분에 시작 되었다

영국의 식민지 였던 잔지바르의 왕 사이드 카리드가 영국군의 요구를 거절하고 궁전에서 물러나지 않았다


그 로인해 마침내 전투를 시작을 알리는 포성이 요란하게 울려 퍼졌다

잔지바르의 방위군 가운데 싸울 수 있는 것 이라고는 겨우 군함 한척 글래스고호 뿐이었다


더구나 이 군함 마저 낡은 화물선을 개조한 것으로 최정예 영국 해군의 도저히 맞설만한 상대가 못 되었다

안타깝게도 영국군이 발사한 단 두 발의 폭탄을 맞고 글래스고호는 바닷속 깊이 가라앉아 버렸다


칼리드 왕의 궁전이 포격으로 파괴된 오전 9시 15분 이 전쟁은 대단원의 막을 내린 채 싱겁게 끝나고 말았다

너무 허무하게 끝나고 말았다

모두의 성공을 지향하는 CEO서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