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요틴은 관대한 처형법이었다는 걸 아시나요?

Posted by 행복의 숲
2017. 7. 14. 14:13 하루 5분으로 최고의 만담꾼 되기
반응형
기요틴은 관대한 처형법이었다는 걸 아시나요?


세계의 수많은 처형법 중에서도 가장 잔혹 하다는 평가를 받는 프랑스의 기요틴.. (=단두대형)

받침대 위에 목을 내밀고 있으면 위에서 시퍼렇고 커다란 칼날이 내려와 눈 깜짝할 사이에 머리와 몸을 분리시키는 무시무시한 처형 방법이다

그러나 본래 기요틴은 사형수의 처지를 배려하여 고안된 인도적인 사형법이었다



프랑스에서 주로 사용되던 사형방법은 손도끼로 목을 치는것이였다

그런데 운 나쁘게도 실력이 형편없는 망나니한테 걸리면 목이 깨끗하게 짤 리지 않았다 이럴때 사형수는 지옥의 고통을 맛보아야만했다
그로서는 목이 싹둑 잘리는 편이 차라리 복이었다 그래서 아주 확실하면서도 한순간에 머리와 목을 단절시키는 이 기요 틴이 고안 되었던 것이다

세상에 끔찍하다....

모두의 성공적인 삶을 지향하는 CEO서점
반응형